top of page

7월 22일 교회 소식

1. 즐겁고 안전한 휴가




매일같이 쏱아지는 폭우로 인해 수많은 사상자를 내던 장마가 물러가고 불볕더위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이번주부터 휴가철 불볕더위를 피해 물로 산으로 피서를 떠나게 됩니다. 성공적인 휴가의 조건은

무엇일까? 즐거움이나 특별한 경험보다도 항상 최우선 하는 것은 안전 또 안전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교회는 여러분의 안전한 휴가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부디 안전에 유의하시고 영육간에 강건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을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2. 맛있는 육개장의 비용은 “너무 맛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인사뿐입니다.





어제 장태진장로님이 점심을 대접하려고 한다는 전화를 받았으나 오래전에 목사님들과 점심약속이 있는터라 고맙지만 다음에 식사를 하자고 하고

말씀드렸습니다. 전화를 끊고 생각해보니 그날이 마침 중복이라 식사를 섬기려고 했던 귀한 마음에 더욱 감사하고 미안하였습니다.

중복이 지나는 이번주일에 박숙희권사님이 교우들에게 육개장을 대접하려고 준비하였습니다

토요일 아침부터 사모님과 함께 부엌에서 불과 씨름하며 고사리와 각종 양념을 넣고 끓인 육개장의 맛은 아주 특별할 것 같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각자 내셔야 할 비용은

“권사님, 사모님, 더운 날씨에 고생하셨습니다.

맛있게 먹었습니다.“라는 인사뿐입니다.

교회를 섬기시는 박숙희 권사님과 사모님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3. 토요칼럼 생명을 구하는 약





라발 대학교의 화학 교수인 노르만 보이어(Normand Voyer) 박사는 천연 물질을 연구하는 화학자입니다.


얼마 전 그가 TED 강연에 나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했습니다.

생명을 구하는 약이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곳에 숨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인류를 괴롭혀온 난치병을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인 치료제가 일 년 365일 흰 눈으로 덮여 있는 북쪽 생태계에서 우리의 발견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곳은 주변 환경이 매우 척박합니다.

그래서 그곳에서 자라는 식물이나 곰팡이 그리고

기타 생물들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게 됩니다.


그리고 극심한 스트레스 환경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의 화학 물질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바로 거기에 획기적인 치료제가 숨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스무 시간 넘게 자외선에 노출되는 곳에서 살아가는 이끼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막아줄 수 있는 방어물질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런 물질들을 발견하고 정제할 수 있다면 굉장히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제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누나부트 지역에 있는 배핀섬에서 한 미생물 연구팀이 새로운 발견을 했습니다.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작은 곰팡이였는데 이것이 굉장히 독특한 천연 물질을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분석해보니 말라리아 기생충을 효과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북쪽 지방에 있는 찬바람 쌩쌩 부는 토양에서,

열대 지방의 치명적인 말라리아를 치료할 수 있는

물질이 발견된 것입니다. 환경의 척박함이 경이로운 치료제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천연 물질을 만들어냈습니다.


마찬가지로 고난과 역경과 스트레스는 우리의 인생이라는 토양에서 귀한 성품과 축복의 열매를 맺게 해줍니다.


그러므로 환난이 올 때 우리는 도피하거나 반항할

것이 아니라 믿음과 기도로 통과하여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그 자리에서만 만들어낼 수 있는 신앙의 열매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가 잘 아는 대로 기후 변화로 인해 북쪽 지역이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생태계가 바뀌고 먹이사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물 다양성이 줄어들면서 위에서 말한

이끼들까지도 사라지게 하고 있습니다.

그 말은 그들이 만들어내고 있는 놀라운 천연 물질

까지도 사라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우리 인생에도 그러한 척박한 환경과 환란이

모두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하나님의 교훈도 깨달을 수 없고 겸손해질 수도 없으며 인격의 훈련도 받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이 땅에 사는 동안 우리는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환란을 겪습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통과하면 순금같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담대히 승리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롬 5:3~4)” “아멘”

조회수 1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